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바로가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확대
  • 원래크기
  • 축소
인쇄

처음으로 > 학과소개 >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인사말

지금 여기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컴퓨터과학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현재의 바쁜 생활에 둘러싸여 지낼 때 여러분은 과감히 첨단의 학문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분야인 컴퓨터과학을 택했습니다. 현재 우리의 삶과 컴퓨터 관련 기술을 따로 분리해서는 도저히 생각할 수 없기에 이런 것들이 남녀노소 구분 없이 당연한 것처럼 받아들여지고 사용되고 있는 상황에서 컴퓨터 관련 기술의 최전방에 서 있는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래서 컴퓨터과학과는 1983년 개설 이후 지난 30여 년간 최첨단의 내용을 가지고 여러분 곁에서 늘 함께 해 왔습니다. 많은 졸업생들을 배출하고 그들의 배움이 기술 현장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고 있으며, 지금도 많은 학우들이 컴퓨터과학과와 함께 하기에 앞으로 30년에 대해서도 많은 희망과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의 모든 것들이 학우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에 학과 교수님들과 조교들의 열의가 더해져서 만들어진 것이고, 이런 열정과 열의는 아직도 식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우리 모두 뜨거운 열정을 지킵시다. 어제 없는 오늘은 없고, 오늘 없는 내일은 없습니다. 지난 시간에 감사하지만 내일은 지금 여기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지금이 바쁘고 힘들다고 미루면 희망의 내일은 오늘이 되지 못하고 계속 내일로 남아있을 것입니다.

Start Here and Now

컴퓨터과학과 이병래